◇ 국비지원 무료 ‘기초창업교육’ 실시

한국창업전략연구소는 오는 5월 3일(화)과 5월 4일(수)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마포구 마포동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세미나실에서 ‘2011년도 기초창업교육’을 실시한다.

수강료 전액 국비지원으로 무료이며 한국창업전략연구소의 주관으로 예비창업자와 업종 전환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소상공인진흥원 창업지원 자금 신청 시 우선 선정의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내용은 프랜차이즈 창업의 특징 및 프랜차이즈 창업과 독립창업의 장단점 비교분석, 상권기초 이론 및 상권 유형별 성공·실패사례 등이 소개된다. 교육 참가 인원은 50명으로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 02-716-5600

◇ 위기극복 성공창업및 경영개선 강좌 실시!!
서울시 강북소상공인지원센터(센터장 이영주)는 노원구청(구청장 김성환), 노원구상공회(회장 정기옥)와 공동으로 오는 5월 3일~4일 이틀간 예비창업자,업종전환자,기존창업자를 위한 “노원구와 함께 위기극복 성공창업및 경영개선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경기침체와 맞물려 폐업이 증가하는 상황속에서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가 준비된 창업을 통해 급격한 경영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하여 창업성공율을 높이고자 함에 있다. 교육내용은 예비창업자들과 소상공인들이 창업을 계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로 꾸며져 있다.

특히 이번 창업교육 수료 후 사업자등록을 하고 3개월 이내의 사업자는 소정의 심사를 거쳐 서울시 소상공인 창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여, 창업시 가장 큰 애로사항인 자금확보 문제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창업 준비에서부터 자금지원 및 사후관리에 이르기 까지 one-stop으로 창업제반사항을 제공함으로써 예비창업자는 물론 기존 소상공인들의 창업성공률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신청은 선착순으로 210명을 접수하며, 교육문의는 강북소상공인지원센터 (☎02-990-9102)와 노원구상공회(☎ 02-944-6661)로 하면되고, 신청은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센터 홈페이지에 (http://www.seoulsbdc.or.kr) 온라인 접수를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