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C뉴스041
충남장애인단체연합회 부설 장애인고용개발원과 나사렛대학교 재활연구소는 지난 4일 중증장애인의 고용창출 활성화를 위해 직업평가사업을 상호협력 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 강종건 원장과 나사렛대학교 재활연구소 우주형 소장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 5층 직업훈련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남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에게 고용촉진을 위한 직업평가사업 등의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 연계를 활성화하여 최적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또한, 중증장애인의 직업, 흥미, 적성, 능력, 강점과 제한점, 기능 수준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해 각종 직업의 내용과 현장에 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직업의 방향을 결정하고 이에 따른 맞춤훈련을 지원해 지속적인 고용을 이어 나가게 될 것이다.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의 강종건 원장은 “앞으로 도내 장애인들로 하여금 경제적 자립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장애인당사자의 경제적 자립과 노동환경개선, 고용 및 창업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C뉴스041 www.cnews041.com

충남장애인고용개발원, 나사렛대 재활연구소와 MOU 체결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