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유상우 기자 = 한국예술종합학교는 2012학년 특수교육대상자(장애인)를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모집 정원의 2%범위 내에서 선발한다.

예술사 과정 전체 모집정원 558명의 2% 범위 내인 11명 이내의 특별전형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앞서 한예종은 지난해 12월 정원 외 입학에 관한 규정을 제정했다.

모집분야는 음악원(성악과·기악과·지휘과·작곡과·음악학과), 연극원(극작과·연극학과·연극학과), 영상원(방송영상과·영상이론과), 무용원(이론과, 무용이론·예술경영), 미술원(조형예술과·디자인과·건축학과·미술이론과), 전통예술원(연희과)이다.

박종원 총장은 "예술적 재능이 있지만 신체적 장애를 가진 예술 영재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특별전형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대상 특별 전형의 입학 원서 접수는 8월16일부터 시작한다. 세부 사항은 한예종 홈페이지(www.karts.ac.kr) 입학 정보에 공지했다.

한편 한예종은 6월1일 홀리데이인성북호텔에서 특수교육대상 입시요강 설명회를 연다.

swryu@newsis.com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
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