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온라인뉴스팀 = 해병대를 제대한 이모(27)씨는 넘치는 혈기를 운동과 컴퓨터 게임을 하며 즐겼지만 취업을 생각하면 하루하루가 불안했다.기술을 배워야겠다는 결심으로 대학을 중퇴했지만 넉넉하지 않은 가정형편으로는 고액의 학원비를 충당할 수 없었다.

수소문 끝에 100% 국비 지원이 이루어지는 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 컴퓨터응용금형설계과 기계설계제작 직종에 입학할 수 있었다.

지도교수님의 엄격하고 철저한 지도아래 이루어지는 인력개발원의 직업훈련도 쉽지만은 않았지만 운동을 좋아하는 넘치는 열기를 공부에 쏟아 전문기술 자격증 3개를 취득했다.

이렇게 1년간의 혹독한 국비지원교육의 결과 졸업과 동시에 34:1의 경쟁률을 뚫고 두산 인프라코어라는 대기업에 취직하게 됐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대기업에 취직하는 것, 명문대를 나와 고액의 유명 학원을 다니고 해외연수를 다녀오지 않아도 직업훈련 전문 교육기관과 함께라면 가능하다.

기업체나 산업 현장에서는 학교에서 가르치는 이론이 아닌 전문적인 현장 기술을 익힌 전문인을 원하기 때문이다.

수요자 중심의 취업교육을 통해 전문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는 대한상공회의소 산하 8개 인력개발원은 취업난 속에서도 17년째 100%에 가까운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2011년 2월에 수료한 1861명 가운데서도 1831명이 취업돼 대한민국 최고의 직업훈련기관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원은 부산, 인천, 광주, 전북 등 전국 8개 시·도에 있으며, 정부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국비로 운영되고 있다.

입학생에게는 기숙사 및 식사를 무료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육훈련수당과 교통비 지급, 교육기간 중 군입영 연기 가능, 취업알선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인력개발원의 국비직업교육은 만 15세 이상의 비 진학 청소년 및 실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기간은 6개월 과정과 1년 과정이 있으며 10월 말까지 원서접수, 11월1일에 입학할 예정이다.

한편 인력개발원에서는 각 지역별로 가구디자인, 컴퓨터 응용기계, 특수용접, 금형디자인, 산업용로봇제어, 에너지절약형 주택설계, 시스템 제어직종 등의 교육훈련 분야를 운영하고 있다.

전액 국비지원 무료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원의 직업훈련은 각 개발원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인력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orchamhrd.net )와 전화(1588-0603)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방영훈(기자)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