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시스】이성기 기자 = 고용노동부 청주지청(지청장 정정식)은 저소득층을 중심으로 시행해 온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올해부터 청년층과 중장년층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은 취업상담·직업훈련·취업알선에 이르는 통합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청년층 YES 프로젝트'와 '중장년층 새일 찾기 프로젝트'가 있다.

'청년층 YES 프로젝트'는 만 15~29세(군필자는 32세)의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고졸자는 즉시 참여가 가능하고, 대졸자는 최종학교 졸업 후 6개월 이상 미취업 상태인 경우 참여 가능하다.

'중장년층 새일찾기 프로젝트'는 만 40~64세로 최저생계비 200% 이하의 가구원(4인 가족 기준으로 월 건강보험료 납입액이 10만4090원 이하인 가구)이 대상이며, 실업급여 수급 종료 1개월 이후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은 있으나 실업급여를 받지 못한 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더라도 최근 6개월 이상 계속 실직상태에 있는 자는 누구든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를 희망하는 미취업자는 청주고용센터(230-6764~7)로 문의하면 된다.

sklee@newsis.com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출처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 취업성공 제보를 받습니다. 문제 있는 글을 삭제요청해주시면 수정처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