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고용노동청 부천지청은 저소득층과 청년층, 중장년층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취업을 촉진하는 취업 성공 패키지 및 청·장년층 내일 희망찾기 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개인별로 심층상담을 실시하는 의욕제고·경로설정(1단계)에 이어 직업능력 향상(2단계), 집중 취업알선(3단계) 순으로 진행된다.

1단계 상담을 마치면 20만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되고 2단계에서는 내일배움카드(200~300만원) 발급과 함께 6개월간 월 최대 31만6천원(취업활동수당 20만원+훈련장려금 11만 6천원)의 수당이 지급된다.
또한 이 프로그램의 1단계 이상 수료자를 채용하는 사업주에게는 연간 650만원의 고용촉진지원금이 지급되며,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이 취업에 성공할 경우 100만원의 취업성공수당이 추가 지원된다.

취업성공패키지 및 청·장년층 내일 희망찾기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미취업자는 부천고용센터로 전화하거나 방문 상담을 받으면 된다.
부천노동청은 9월 현재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으로 약 2천명을 지원했으며, 예산 등을 고려해 남은 기간 동안 약 1천200명을 추가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양정열 지청장은 “저소득층이 근로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청년들이 개인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 안정적으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중장년분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통해 성공적으로 인생 2막을 열어갈 수 있도록 가능한 잔여 예산 한도 내에서 집중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천=김종구기자 hightop@kyeonggi.com

< 저작권자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경기일보 원문보기 -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609112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