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11일 교육청 회의실에서 취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도내 특성화고 취업률 50% 조기 달성을 위한 취업지원 업무에 들어갔다.

취업지원센터는 앞으로 산업체 현장과 특성화고간 산학협력 및 취업지원, 학생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취업진로교육, 학부모연수 등 취업에 관한 종합업무를 수행하고 취업정보, 청소년노동인권자료 및 정보 제공, 취업 후 복귀자에 대한 재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충남도청 산하 일자리센터,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고용노동부 고용지원센터, 충남테크노파크, 대전·충남중소기업협회, 상공회의소 등과 협력체제를 구축해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취업지원센터는 도교육청 창의인재 육성과 진로직업담당장학관을 센터장으로 하고, 장학사, 취업지도전문교사, 산학협력코디네이터, 행정보조 등 7명의 상근 인력으로 운영되며, 지난 4월말 공개전형을 통해 산학협력코디네이터 및 행정보조인력을 채용, 이달 2일부터 업무에 들어갔다.

기호엽 창의인재육성과 장학사는 "취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도내 '특성화고 취업률 50% 달성 프로젝트'를 올해 달성해 충남 직업교육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전국을 선도하는 충남교육청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ssyoo@newsis.com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