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연합회와 연계, 4월부터 무료 수강 진행 예정

(수원=연합뉴스) 강창구 기자 = 경기도 수원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원에 다니기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학원 무료 수강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이달 중으로 수원시학원연합회,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체결한 뒤 참여희망 학원과 학생들을 모집, 4월부터 무료 수강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 가정의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로 3월 중 거주지 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저소득층 가정 학생들에게 무료 수강기회를 제공하는 학원에 대해서는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영수증을 제공, 세금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수원시에는 입시, 예체능 등 각종 학원이 2천여개에 달하고 저소득층 학생들은 5천여명으로 파악됐다.

시 관계자는 "경제적인 이유로 학원 등에서 학습 보충 기회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기 위해 '재능 기부(Give), 교육 나눔'이란 학원연계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kcg33169@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kcg33169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
  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