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의 보급 및 소셜 미디어, 쌍방향 웹의 확산과 함께 통신 시스템의 규모나 구성이 고도화됨에 따라, 모든 통신 시스템과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기술의 근간이 되는 보이스 네트워킹 엔지니어의 수요와 가치가 날로 그 중요성을 더해 가고 있습니다. 특히 실무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보이스 네트워킹 엔지니어의 경우, 데이터 기술 시장에서 발휘하는 시너지 효과를 크게 인정 받고 있어 관련 직종의 취업 및 이직 전망 지표가 높게 측정되고 있습니다.

IT 업계에서 핵심 기술력 노하우와 협력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카티정보 부설 교육기관 CC아카데미, 부설 리크루팅기관 CC리쿠르트에서는, 이러한 시장 전망과 수요를 바탕으로 하여, 보이스 및 데이터 통신기술 기초이론부터 VoIP, IP텔레포니, 컨택센터 등의 시스템 구축/운영관리 실무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보이스 네트워킹 하반기 취업대비반을 모집합니다.

보이스 네트워킹 실무 기술 습득과 ICT 우수기업으로의 취업, 여러분의 그 열의와 도전에 CC아카데미가 함께 합니다. 
 

 

 

[교육일정]

- 교육기간 : 2011년 7월 11일(월) ~ 9월 2일(금)

- 교육시간 : 월~금요일 10시~17시, 총 8주

- 입학신청 : 입학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sjchi@cati.info) 송부(입학대상자는 별도 연락합니다)
                       -> 입학신청서 다운받기

- 수강료 : 무료 (196만원이나 CC아카데미 특별지원 및 국비지원으로 수강생 실부담액 0원)
                   * CC아카데미 이벤트 무료수강권 1,000,000원
                   *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768,000원
                   * 자비부담                                  192,000원
                   * 교재비 6만원 별도
                   * 자비부담금은 훈련수당 및 본원 특별지원금으로 전액 환급
                      ->훈련수당 (교통비+식비) 174,000원, 특별지원금 18,000원

  -> 국비지원대상 여부 확인 :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업관계자 인터뷰]
  "보이스네트워킹 엔지니어는 기업필수인력, 유망직종이지만 전문인력 턱없이 부족해" 

   "스마트 기기가 수시로 쏟아지는 현 시점에, 데이터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보이스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IT 시대에 유연히 대응할 수 있도록 VoIP, IP텔레포니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보이스 네트워킹 시스템 엔지니어는 일반 IT 기업은 물론, IT 및 네트워크 팀을 운영하고 있는 모든 기업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인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많은 IT 직종들이 소멸/융합 되어가고 있지만, 특히나 IT를 넘어 ICT를 향해 가고 있는 상황에서 보이스 네트워킹 엔지니어가 갖는 가치와 희소성은 우리의 예상보다 훨씬 앞서 있다" (XX네트웍스, 팀장)

   "시스템 규모나 구조는 고도화 되어 가고 있는데, 모든 IT 기술의 근간이 되는 보이스 전문가가 부족하다 보니, 관련 업계에서는 보이스 네트워크 관련 엔지니어를 모셔야 하는 상황이다. 이는 관련 분야의 교육기관이 많지 않은 데다가 관련 전공자라 할지라도 실무와는 거리가 먼 이론 중심의 교육과정이 대다수이므로 제대로된 전문 인력을 채용하기 힘든 탓도 있다" (한국컨택센터협회 기자)

CC아카데미는 ICT 핵심 기술력과 협력 네트워크를 보유한 15년 업력의 ㈜카티정보의 부설 교육기관으로, 취업 연계가 가능한 국내 다수의 우수 ICT 기업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며, 부설 취업 연계 서비스인 CC리크루트를 운영하고 있어, 교육 수료자여러분께 양질의 채용 연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육수료 후 진출 분야]
 
- 은행, 생명/손해/화재 보험사, 증권사 및 금융기관의 보이스 네트워크 팀
- 홈쇼핑 및 백화점, 대형 쇼핑몰 등의 고객센터 전산 담당자
- 이동통신사 및 기타 통신사, 개발사 등의 보이스 담당자
- 대형 요식업, 프랜차이즈 업계의 고객센터 네트워크 담당자
- 대형 SI 업체 및 그룹사의 기업통신 및 센터 담당자
- 외국계 기업 및 다국적 기업의 국내지사 및 해외지사 보이스팀 SE


[교육구성]

- IP텔레포니 전문가 과정(전공기초)
: 보이스네트워킹 엔지니어로서 갖추어야 할 Voice/Data 통신 기본 기술 및 IP텔레포니 과정
: Voice/Data 통신기술, Networking, IP텔레포니, IP-PBX, UC, 구축실습, Troubleshooting 등

- 컨택센터시스템 전문가 과정(전공필수)
: 기업필수시스템인 컨택센터의 구축실습 및 운영 기술 습득 과정
: CTI Middleware, IVR, VRS, QMS, CMS, 전산정보시스템, 구축실습, Troubleshooting 등

- 컨택센터시스템 운영관리실무(실무실습)
: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 운영관리 실무 실습 과정
: 컨택센터 운영론, 프로젝트 사례를 통한 시스템 운영 관리 실무, 컨택센터 미래 비전

- ICT 협업능력 향상교육(교양)
: ICT 인이 알아야 할 다섯가지 미래지식과 업무능력 향상 교육 
  (Convergence / web 2.0 그리고 3.0 / Social Network / Mobile / Cloud Computing)
: PREZI 실전  

구 분

주요 교육과정

교육 목표

<전공기초>

 IP텔레포니
전문가 과정

데이터통신이론

VoIP

통신의 기초, 통신프로토콜과 표준, 보이스통신기술과 VoIP 등 보이스네트워킹 엔지니어로서 갖추어야 할 기초 기술지식을 습득합니다.

IP Telephony

시스템 구성 요소

보이스와 데이터 통신기술이 융합된 IP Telephony 시스템의 기본 구성과 UC(통합커뮤니케이션) 환경 구축을 위한 컨퍼런스 및 메세징 시스템, IP Phone IP 텔레포니 최적화 구축을 위한 선수 과정입니다. 

시스템 구축/운영

실무

IP Telephony 최적화 구축을 위한 시스템 설계, 서버/게이트웨이 구축, Branch 설계, 업그레이드 및 확장 운영 관리 및 사례분석을 통한 Troubleshooting, 유지보수관리 등 시스템 실무를 집중 전수받는 실습과정입니다.  

<전공필수>

컨택센터
시스템
전문가과정
 

보이스통신기술과

 

컨택센터

보이스통신기술은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만큼 여러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는 기술로 해당 기술의 구조와 전달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전자교환시스템인 PBX 실습을 통해 콜 프로세싱, 기능 구현, 3rd Party 시스템간 인터페이스 기술에 대해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컨택센터시스템

 

구성요소

교환기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미들웨어, IVR 및 각종통계시스템, VRS, WFM, API 등 여러 시스템이 상호연계되는 컨택센터(Contact Center) 시스템의 구성과 전체 흐름을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시스템 구축

/운영 실무

컨택센터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각 구성 시스템의 설치, 운영 실습을 통해 시스템 구축 운영 초급 기술을 습득합니다. 홈쇼핑의 컨택센터 실제 사례를 분석하여 전체 시스템간 흐름과 시스템간 상호작용에 대해 이해하고 Troubleshooting 및 유지보수관리 실무, 시스템 최적화 및 효율화 기술을 습득하는 실습 과정입니다.

<실무실습>
운영관리실무 

시스템

운영관리실무

홈쇼핑사례를 기반으로 한 컨택센터 시스템 운영론 및 미래 비전, 사례분석을 통한 실무실습 등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 지식을 습득하도록 합니다.

<교양>

ICT협업능력향상교육

ICT 미래지식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정보화 및 지식사회를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게 하고 미래 준비에 있어 길잡이 역할을 하는 ICT(정보통신기술) 교양 교육입니다.

- Cloud Computing, Social Network, Web 2.0 & 3.0, Platform

PREZI

창의와 스토리텔링의 프리젠테이션 도구인 PREZI(프레지)의 실전 저작 기법을 익히는 교육으로 기초 설계부터 스토리텔링 노하우, 저작 요령, 활용 팁을 통해 PREZI 파워유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합니다.



[교육특징]

* 학기제 실시
* 총 8주(2개월) 과정으로 약 4주씩 2학기제로 운영하며 학기말 시험 실시, 70점이상 취득 시 과정 수료 가능
* 기말 평가 : 이론 및 실기(실습) 평가로 학기말  실시, 70점 미만 취득 시 재시험 가능
* 수료 대상 : 전 과목 이수자에 한함

* 장학제도 : 대상 - 평균 95점 이상인 학생 전부 (각 과목 90점 이상)
                     혜택 - ICT자격증 시험 무료 응시권 (유효기간 6개월, 1회,  USD 125 상당)

* 일방적 기술 전달형식의 학원이 아닌 교육생과 호흡을 맞추고 전인 교육을 실시하는 아카데미
* 기술지식교육뿐 아니라 소양 교육 및 업무능력 향상 교육 등 직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모든 교육을 통틀어 실시함

* 현업 전문가 강사진 : 현업 전문가가 실 장비를 통해 시스템 구축 및 관리 노하우를 실습 교육함으로써 과정 수료후
  실무에 즉시  투입 가능한 스킬을 보유, 취업 성공률을 높임
* 과정 수료 후 기업통신시스템 및 컨택센터 분야 시스템 엔지니어로의 취업 연계
* ICT 시스템 자격증 취득 용이
 
* 인재추천 책임서비스 : 희망 직종에 취업 연계 서비스 (수료자에 한함)
* 튜터제도 : 학생 전원 담당 튜터를 연결하여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며 매주 목요일 Tutoring Time (2시간)을 
   별도 지정하여 집중 지원함
* 기수 동문회 지원 : MT 및 졸업여행, 정기 모임 등 동문회 오프라인 모임 협찬, 페이스북 내 커뮤니티 그룹 개설 지원
* 실습실 6시까지 개방하여 추가 자율학습할 수 있도록 함
* 본원 개최 세미나 및 교육에 대하여 무료 참석 혜택 지원

 
[교육대상]

- 시스템 엔지니어,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취업을 원하는 자 
- ICT(정보통신기술) 산업으로 취업을 원하는 자 
- 중/대기업의 기업통신시스템 관리/운영자로 취업을 목표로 하는 자
- IP텔레포니 전문기술을 습득하여 해당 분야 취업을 목표로 하는 자
- 중/대기업의 대고객 전산시스템 관리/운영자로 취업을 목표로 하는 자
- 컨택센터 시스템 운영관리 전문기술을 습득하여 해당 분야 취업을 목표로 하는 자
- 어바이어 시스템 관련 업체로 취업을 준비하는 자
- 어바이어 시스템 자격 취득을 준비하는 자
 
http://www.ccacademy.kr/academy/program/lecture.do?cmd=view&SEQ=20  -CC아카데미 바로가기


* 지금은 국비교육을 하는 곳들이 직업전문학교 뿐만 아니라 일반 학원 또는 대학교 부설교육기관까지

다양한 교육기관들이 노동부로 승인을 받아 국비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국비교육을 잘 모르는

일반분들은 국비교육 하면 직업전문학교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계신데요. 

직업전문학교(국비교육기관)가 어떤 곳인지 어떠한 국비교육과정이 개설되고 있는지

관련 교육정보와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합니다.

국비교육 커뮤니티에서는 최신 국비교육정보 이왕이면 국비무료교육정보 제보를 수시로 받고 있습니다.

교육기관 관계자분들이 적극적인 참여로 국비교육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이 소중한 미래에

길잡이가 되주시길 바랍니다.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 계좌제닷컴 대표 서병용 -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내일배움카드) www.hrdclu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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