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김원준기자】 대전시는 청년 실업자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일취월장 123 청년일자리사업' 전문직업훈련 교육위탁 수행기관 8곳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위탁수행기관은 △한국폴리텍4대학 △(재)대덕인재개발원 △아이티스쿨정보기술교육원 △대덕자동차직업전문학교 △비전직업전문학교 △대신정보통신직업전문학교 △대우직업전문학교 △대전정보처리디자인교육원 등이다.

위탁수행공모에는 한국폴리텍4대학 등 13개 기관이 18개 과정을 신청했으며, 대전시는 지난 22일 선정심사위원회를 열고 최종사업자를 선정했다.

위탁수행기관들은 기업들과 채용약정을 맺고 취업과 연계한 교육을 실시, 모두 255명의 청년일자리를 만들게 된다.

'일취월장 123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청년(만 18세∼39세 이하)들에게 취업을 알선하고 사후관리까지 하는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으로, 채용기업이 미취업자를 고용해 인턴과정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할 경우 3개월간 인센티브(1인당 각각 월 80만원)를 지급한다.

이번에 선정된 전문직업훈련기관은 이달 안에 시와 협약을 맺고 7월부터 훈련과정별로 훈련생 모집과 훈련을 하게 되며 훈련생에게는 실비차원의 훈련수당(1인당 월 30만원)이 지급된다.

유광훈 대전시 일자리추진기획단장은 "일취월장 123 청년일자리사업은 맞춤형 전문직업훈련 교육을 통해 청년 미취업자의 취업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훈련교육"이라면서 "인재가 직업훈련교육을 통해 우수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일자리추진기획단(042-600-2472)으로 문의하면 된다.

/kwj5797@fnnews.com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
* 직업훈련교육기관에서 시행되는 전액국비무료교육관련 정보를 제공 받습니다.
제공해 주시면 무료게재가능합니다. 교육기관 중심이 아닌 교육생 중심에 커뮤니티를 실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