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주목하는 중국미용시장으로의 메이크업전문인의 진출 길이 활짝 열렸다. 북경의 하용휘메이크업아카데미에서는 본격적인 미용인 중국 진출을 위해 정부의 지원을 받아 중국 내 취업과 창업을 위한 메이크업&스타일리스트 실무전문가 과정을 공주영상대학과 공동으로 개설해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글로벌 인재양성과 전문인 해외진출을 위한 정부정책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비를 국비로 지원받게 되며 현지정착을 위한 중국어 연수와 현지특성이 고려된 메이크업실무를 중심으로 6개월간 북경현지에서 진행된다.
그간 중국에서는 경제성장에 따라 높아진 여성들의 소비패턴과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메이크업에 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되고 있었지만 중국 진출에 대한 정보부족, 어학연수에 대한 부담 등의 요인으로 한국메이크업 전문가의 진출은 미미한 상황이었다. 이에 대해 이번 시행되는 메이크업&스타일리스트 과정은 중국시장 맞춤형 연수교육으로 보다 쉽게 중국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경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공신력 있는 경쟁성을 갖추기 위해 연수과정 수료자 전원에게 한국메이크업아티스트 자격과 중국 화장사 자격을 취득하게 할 예정이며 취업 혹은 창업 후에도 계속적인 자문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과정을 주관하는 하용휘메이크업아카데미의 하용휘 대표는 “한국의 메이크업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고 특히 중국에서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음에도 실제적인 진출의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과정을 통해 활발한 메이크업 기술수출이 이루어지고 향후 종주국으로서의 위치를 다져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연수과정 신청은 홈페이지참조 /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나 공주영상대학 또는 북경하용휘메이크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대상자가 선별될 예정이다.
www.chinamake-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