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투데이=정미자 기자]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종하)는 행동하는 의사회와 서울적십자병원, 전국의 30개 대학과 3개 고등학교 자원봉사자 41명이 참가하는 제30차 대학적십자(RCY) 해외봉사활동 라오스행 발대식을 갖고 이달 26일부터 8월5일까지 10박11일간 봉사활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라오스 루앙푸라방 인근 오지마을에서 의료봉사활동과 주거환경개선활동 등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의료진들은 마을 주민들의 진료와 치료로 이들의 건강을 챙겨주고 대학과 고등학교 자원봉사자는 공동화장실 건설로 마을의 청결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위생증진교육과 응급상황 때 타인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구조호흡 등 응급처치교육도 진행된다.

더불어 봉사단은 라오스 적십자사를 방문해 라오스의 국제적십자 운동 및 인도주의 활동 탐방과 태권도시범, 사물놀이, 적십자 레크댄스, 아트풍선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즉석사진 만들기와 오지마을 주민들과 투호, 제기 차기 등 교류활동을 벌인다.

이와 함께 양국의 음식 페스티벌과 한국의 청소년적십자 단원들이 학용품으로 모은 우정의 선물상자를 라오스의 오지마을 어린이들에게 전달한다.

한편 이번 2011년 대학적십자(RCY) 라오스 해외자원봉사는 김인호(RCY 대전충남 본부장), 소병득(RCY 중앙본부), 정상훈(행동하는 의사회 의사), 박종만(행동하는 의사회), 왕희배(서울적십자병원 의사), 황현제(관동대학교), 주유리(동신대학교), 장소영(서울광양고등학교), 이현진(동명대학교), 이지수(동아대학교), 신민선(동명대학교), 김은지(대구보건대학), 전혜진(인천대학교), 추보근(재능대학), 엄원진(UNIST), 김다영(평택대학교), 최지미(수원여자대학), 김재현(강릉원주대학교), 김영미(강릉영동대학), 김남훈(강릉원주대 원주캠퍼스), 김미혜(극동정보대학), 우지희(남서울대학교), 박성준.정선아(한남대학교), 이신의(군산간호대학), 전유나(전북대학교), 박정순.최은주(서영대학교), 장승우(조선대학교), 김미실(대구한의대학교), 조해선(가톨릭상지대학), 강종희(경상대학교), 정윤석(경남대학교), 김성수(제주대학교), 송하성(성문고등학교), 이정효(전주영생고등학교), 조수빈(연세대학교), 이인혜(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 전도성(강남대학교), 전다희(성신여자대학교)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해외봉사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대한적십자사, 한국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하며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대웅제약, 한국넬슨제약㈜, LG생활건강, 코오롱스포츠, 비코엔제이㈜와 한적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가 후원한다.


<정미자 기자 mjat@asiatoay.co.kr>
 

{ⓒ '글로벌 석간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