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컴퓨터아트학원 건대캠퍼스가 직업훈련 교육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실업자를 대상으로 한 국비지원 ‘경리 실무자 과정(전산세무· 전산회계· 경리실무)과정 훈련생을 모집한다.
수강신청은 1차 2월17일까지며 매월 개강을 진행하며 전액 국비지원으로 이뤄져 수강료는 무료다.
지원자격은 ▲취업성공패키지Ⅰ(저소득층· 여성가장· 기초생활수급자· 영세자영업자 등)· 취업성공패키지Ⅱ[청년(18세~34세 실업자?미취업자)· 장년층(35세~64세 실업자?미취업자)] 자격해당자 ▲회계 관련 분야에 취업의지가 확고한 자 ▲세무회계관련 자격 취득을 원하는 자 ▲임신, 출산, 육아, 가사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및 미취업자 ▲일반회계 및 경리사무능력을 필요로 하는 사람 중에서 50세 미만의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다.
‘경리 실무자 과정(전산세무· 전산회계· 경리실무)과정’은 2월 17일부터 4월 3일까지 주 5일 하루 5시간 진행되며 ▲취업실전대비교육(이력서 및 모의면접) ▲직업전문교육(회계원리, 정산세무실무) 등 세무회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습득과 실무능력 향상은 물론 취업을 위한 종합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건대캠퍼스 관계자는 “전산세무회계 분야는 일반기업체를 비롯해 모든 업종에서 반드시 필요한 분야로 유망직종으로 꼽힌다”면서 “이번 국비지원 무료교육은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만큼 전산· 세무· 회계분야 진출을 원하는 실업자(미취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건대캠퍼스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업자(미취업자)를 돕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기관이다. 직업교육 및 취업성공패키지·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등을 통해 실업자(미취업자)들의 취업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최대 6개월간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참가자에게는 최대 200~300만원 한도의 무료교육· 교육참여기간 동안 훈련참여수당 지급· 취업 후 취업성공수당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수강료의 50%를 지원해주고 취업 시 납부한 50%로 전액을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비지원훈련으로 웹퍼블리셔·웹표준과웹디자인·광고편집디자인(일러스트· 포토샵· 인디자인)·실무엑셀과 컴퓨터활용능력2급 자격증취득과정·모스(MOS)과정?전산회계1급자격증취득과정 전산세무1급자격증취득과정·건축인테리어(캐드· 스케치업· 브이레이(V-Ray)·컴퓨터활용능력1급 등이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근로자의 자기개발과 업무능력향상을 위해 최대 80~100%를 지원해주는 과정이 마련되며,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건대캠퍼스의 다양한 교육과정 및 국비지원제도 등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reen-hrd.com/)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출처 : 세계일보 바로가기 - http://www.segye.com/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