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는 저소득 주민의 취업기회 제공을 위한 ‘2014년 희망리본프로젝트사업’ 참여자 모집 및 설명회가  개최됐다. <사진=화성시>
화성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저소득 주민의 취업기회 제공을 위한 성과중심 자활사업인 ‘2014년 희망리본프로젝트사업’ 참여자 모집 및 설명회를 본청 및 읍면동 업무담당자, 무한돌봄센터 사회복지전문요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2014년 희망리본프로젝트사업(성과중심 자활사업)’은 근로능력이 있는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 가구특성에 맞는 개인별 복지·교용 통합 사례관리를 통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맞춤형 지원으로 근로의욕 증진과 직업훈련, 일자리 연계 등 저소득층의 자활을 위한 지원 사업이다.

시는 관내 거주하는 근로능력이 있는 수급자 및 차상위자 중 1월부터 12월 말까지 70명을 모집해, 일자리와 일할 수 있는 여건마련, 교통비, 식비, 교육비(내일배움카드 미지원 교육·훈련 분야) 등 연간 100만원 범위 내 실비를 지급하고, 희망리본참여를 통해 취업·창업에 성공한 경우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 150%이하인 가구에는 이행급여 특례지원(의료비, 교육비)도 지원할 방침이다.

시는 지난해 51명의 대상자를 발굴해 19명을 취업시키는 성과를 올려 2013년 희망리본사업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기관표창을 받은 바 있다.

신청방법은 현재 거주하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사회복지창구 자활업무담당자와 상담 후 신청서, 서약서, 개인정보제공 활용동의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나 화성시청 복지정책과(031-369-3859~60)에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수원일보 바로가기 -

http://www.suwon.com/news/articleView.html?idxno=89372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