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헬스/뉴시스】 미국주립대학교 테솔(국제영어교사교육)의 수업료 절반을 국비로 지원받아 취득할 수 있는 길이 열려 화제가 되고 있다.

18일 평생교육기관 타임스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2009년 8월부터 노동부 인정 훈련기관으로 선정돼 직업능력개발카드와 수강료 환급 제도를 통해 최고 100만원까지 지원 받는 '테솔 교육' 국비지원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그 동안 테솔의 필요성을 인정하면서도 고가의 교육비로 인해 망설이던 많은 교육직 근로자와 직장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현재 강남, 부산 교육장에서 오는 30일 과정을 국비지원으로 받을 수 있으며 매월 선착순으로 해당교육장에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테솔(TESOL) 취득을 문의하는 연령대는 주로 20~50대까지 다양하며, 20~30대는 주로 취업이나 이직에 관심이 많고 40~50대는 자녀교육 및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타임스미디어는 지난 2005년부터 테솔을 통해 영어로 영어수업이 가능한 영어교사를 배출함으로써 국내 영어교육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또한 교육청 영어교육정책에 편승해 오는 2013년까지 매년 진행되는 '영어회화전문강사' 선발에 관련 '영어회화전문강사대비반'을 2009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해 타임스테솔(TESOL) 수강자 97%가 교육청에서 선발하는 '영어회화전문강사'에 선발되기도 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수료생들에게는 협력 업체를 통해 취업연계를 지원해주고 있다.

타임스미디어 관계자는 "직장인들의 경우 거의 100%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국가의 혜택을 이용해 유망한 자격증을 취득해 보는 것도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해외에서도 영어교사 전문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영어교육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타임스미디어는 석사과정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국 교육학 명문인 피슬러 교육대학원과 함께 학점연계(최대 12학점)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20명의 학생이 내년 1월 입학 예정이다.

국비과정 문의 및 테솔관련 문의는 타임스테솔 홈페이지(www.timestesol.com) 및 타임스 평생교육원(1588-16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진성기자 jingls29@newsishealth.com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
  제공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