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은 동영상이나, 음성 따위의 각종 멀티미디어를 이용하는 인터넷을 이른다. 반면 ‘디자인’ 의상, 공업 제품, 건축 등 실용적인 목적을 가진 조형 작품의 설계나 도안을 뜻한다. ‘웹디자인’은 쉽게 말해 인터넷 상 공간을 만들어가는 일이다. 21세기는 지식정보화 사회이다. 인터넷 등의 정보화기기를 다룰 줄 아는 실력이 곧 능력이다. 때문에 이러한 인터넷 공간을 창조해 나가는 ‘웹디자인’은 앞으로 더욱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2D, 3D 웹디자이너, 컴퓨터그래픽 디자이너, 멀티미디어 제작회사, 영상 프로덕션, 홈페이지 전문업체 등 취업 분야도 다양하다.
구로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구로캠퍼스(www.HyunDai.or.kr)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웹디자인’ 관련 수업을 개설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0년 전통의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실무현장에 맞는 교육과 100%를 목표로 한 취업 시스템구축으로 이미 유명하다.
현재 진행중인 계좌제 교육과정으로는 종합과정으로 웹디자인초급, 웹디자인고급, 취업대비웹디자인과정이 있으며, 그 외에 재직자교육과정으로 맥캔토시편집디자인, 웹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등이 있다. 취업을 위한 웹디자인 종합과정은 웹페이지의 텍스트스타일, 픽쳐, 동영상 등을 웹상에서 사용자들이 알기 쉽게 만드는 제작과정이다. 또한 이미지, 사운드 등의 멀티미디어 요소와 자바스크립트, 플래시, 액션스크립트의 동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과정을 배움으로써 웹사이트를 보다 역동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나아가 웹사이트의 기획 및 구축을 통해 전문적인 웹디자이너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웹디자이너, 편집디자이너로 취업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이나 컴퓨터그래픽스 등 디자인관련 자격증을 취득, 실생활에 필요한 포토샵기능을 마스터하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단 학교를 다니지 않고 직업이나 사업을 하고 있지 않은 실업상태에서만 지원 가능하다.
포토샵CS4 과정은 이미지보정, 비주얼적인 디자인, 화려한 효과 등의 작업에 활용되는 포토샵의 기능을 기초부터 고급활용까지 정확하게 익히는 것을 목표로 훈련한다. 경쟁력있고 비쥬얼한 디자인감각을 가지고 싶거나 취업과 창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구직자 중 상담을 거쳐 훈련의 필요성이 인정된 지원자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편집디자인(맥킨토시)과정은 Quark XPRESS 4 의 기본적인 기능과 편집 진행방법을 배울 수 있다. 고용보험 피보험자이면서 다음 항목 중 한 가지만 충족하면 국비지원이 가능하다.
우선 지원대상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자, 만40세 이상이거나 근로계약기간이 1년 이하인 자 혹은 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파견근로자, 이직예정인 피보험자로서 훈련 중 또는 훈련수료 후 1월이내에 이직된 자, 단시간 근로자(근로기준법 제21조 규정에 의거) 등이며 일반인의 경우 국비지원 없이 자비로 수강 가능하다.
웹디자인(포토샵+일러스트) 과정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활용한 웹디자인 제작실습 수업이다. 멀티미디어컨텐츠, 홈페이지관리자, 컨텐츠디자인, 웹디자인 분야로 진출 할 수 있다.
교육대상은 편집디자인(맥킨토시)과정과 같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구로캠퍼스 박옥주 학교장은 “웹디자인분야의 경쟁력 있는 교육생 배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심각한 취업난 속에 졸업생들이 사회에 안전히 진출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 정경NEWS(http://www.mjk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최신뉴스를 엄선 합니다. 문제가 되는 보도내용 또는 게제삭제를 원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내용수정 및 게제삭제는 본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십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