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0대 중반 일때 보다 훨씬더 생각이 깊으신거 같네요.
20대중반이면 다시 시작하기에 절대로 늦은 나이 아닙니다. 그리고 30대 초반까지는
많이 고생하시는거 당연하구요.30대 초반 이후에는 그동안 노력하고 고생하건 다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여건상 산업기사를 바로 보기는 어려우니.. 국비교육을 받고자 하신다니 다시 첨부터 제대로
공부 한다는 맘으로 준비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다량의 자격증 취득은 그 사람의
실력보다는 노력과 성실함에 더 후한 점수를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취업이 당장 급한게 아니시라면 국비교육을 받고 취업을 하신 후 사이버대학이나 학점은행을 통해서
꼭 전문학사 이상은 학위취득을 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좀더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현실적으로
학력은 무시 못 하니...(좋은 대학보다는 기본을 갖추시길 바랍니다.)
산업기사 대략은 알고 계시겠지만.. 아래내용도 참고 해 주시길 바랍니다.
개요
자동차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운행되는 자동차 수가 늘어남에 따라 기계상의 결함이나 사 고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정상적으로 운행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원인을 찾아내고 정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운행상태로 바꾸어 주는 것이 자동차 정비이다. 이를 위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자동차정비업무를 수행할 전문 기능인력이 필요하 게 됨.
변천과정
1974년 자동차정비기사2급으로 신설(대통령령 제7283호, 1974.10.16)>1998년 자동차정비산업기사로 변경(대통령령 제15794, 1998.5.9)
1974년 자동차정비기능사1급으로 신설(대통령령 제7283호, 1974.10.16)>1998년 자동차정비산업기사로 변경(대통령령 제15794, 1998.5.9)
1974년 자동차전기기능사1급으로 신설(대통령령 제7283호, 1974.10.16)>1998년 자동차정비산업기사로 변경(대통령령 제
15794, 1998.5.9)
1974년 자동차기관기능사1급으로 신설(대통령령 제7283호, 1974.10.16)>1998년 자동차정비산업기사로 변경(대통령령 제
15794, 1998.5.9)
1974년 자동차새시기능사1급으로 신설(대통령령 제7283호, 1974.10.16)> 1983년 자동차정비기능사1급으로 변경(대통령령 제11281호, 1983.12.20)>1998년 자동차정비산업기사로 변경(대통령령 제15794호, 1998.5.9)
1995년 자동차다기능 기술자로 신설(대통령령 제14783호, 1995.10.16) >1998년 자동차정비산업기사로 변경(대통령령 제
15794, 1998.5.9)
수행직무
자동차의 냉각수, 윤활유, 충전상태, 유압 등 사고예방을 위한 일상점검과 정기점검을 실시하며 고장이나 사고에 의한 직접적인 정비업무 혹은 지도적 기능업무 수행. 엔진 부문, 전기부분, 새시부분, 차체부분으로 나누어 업무를 수행하기로 함.
실시기관명
한국산업인력공단
진로 및 전망
- 주로 자동차 업체의 생산현장이나 판매 및 A/S부서, 외제차수입업체, 자동차정비업 체, 자동차운수업체에 취업하며, 일부는 카센타, 카인테리어, 밧데리점, 튜닝전문 점, 오토매틱전문점을 개업한다. 「자동차관리법」에 의해 자동차운수사업체, 자동 차점검정비업체의 정비관리자로 고용될 수 있다. - 자동차정비분야는 당분가 현재 고용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다. 하지만 아직가지는 기 술인력이 부족한 편이어서 자격을 취득할 경우 업계에 진출하는데 유리할 전망이 다. 다른 한편으로 자동차생산기술의 발달에 따른 품질향상은 고장률의 감소와 사고 의 감소를 가져오게 되어 정비인력을 줄이는 방향으로 작용하게 된다. 동시에 자동 차의 선택사양이 다양해지고 액세서리 부속품의 장착 및 고장수리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 이를 상쇄할 것이다. 기술적인 면에서는 자동차전기 및 전자관 련 기술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취업분야
자전거정비원 자동차 조립원 및 검사원(완제품) 크레인 및 호이스트 설치 및 정비원 지게차정비원 자동차 부품 및 부분품 조립 및 검사원 운송장비정비보조원 농업용기계 설치 및 정비원 기계장비 설치 및 정비 보조원(견습공) 오토바이정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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