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안녕하세요 코세아입니다.
저희 교육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하구요, 저희 교육원에서 수강할 수 있는 과목은 OP실무, 아바쿠스, 월드스팬 예약/발권 입니다.
모두 시험을 통과해야 발급되는 자격증입니다.
현재 여행사입사시 가장우대되고 있는 것은 1.해당업종실무경험 2.해당자격증 3.외국어 입니다.
경력이 가장 우선시 되기 때문에 당장 메이저여행사가 아니더라도 중소업체에서 경력을1~3년쌓고 이직하는 경우도 많고 신입의 경우 실습, 인턴, 알바등으로 경험을 쌓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관광과 전공자가 아니라면 경험하기 힘들기 때문에 타전공자와 여행업계가 생소한 학생들을 위해 OP실무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관광학개론, 관광법규와 같은 학문적인 내용이 아닌 여행사의 전반적인 실무와 여행사의 중추적인 업무인 여행상품기획을 배우기 때문에 실제 교육 후 여행사 입사시 빠른 적응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OP실무자격증은 국가공인민간자격증으로 사교육기관에서 발급하는 여행사관련자격증 중 유일하게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두번째 우대사항인 자격증과 같은 부분은 실제로 관광업종에 관련된 자격증은 손에 꼽을 정도로 얼마 되지 않습니다.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T/C자격증(국외여행인솔자자격증), 국내여행안내사자격증, OP실무자격증, 각종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자격증이 있습니다.
이 중 CRS자격증은 크게 토파스, 아바쿠스, 월드스팬, 갈릴레오가 가장 널리 쓰이는 프로그램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토파스는 가장 기초적인 CRS프로그램으로 기존 관광과에서도 예약과정까지는 가르치지만 아바쿠스를 이수한 학생은 토파스교육을 따로 받을 필요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바쿠스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난위도는 높아졌지만 효율성이 증대되어 각종 여행사에서도 토파스를 앞질러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프로그램이며 CRS프로그램중 가장 우대가 되고 있습니다.
월드스팬은 토파스, 아바쿠스와 달리 온라인구축기반시스템으로 회사 집 어디서나 인터넷만 사용할 수 있으면 예약 발권이 가능하고 마일리지제도등 혜택이 많기 때문에 여행사에서 사용비중이 늘어가고 있는 프로그램이며 모두투어, 자유투어, 노랑풍선, 참좋은여행사등 많은 메이저업체에서 우대가 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외국어같은 부분은 저희 교육원에서는 해결해 드릴 수 없는 부분이며 학생 본인이 꾸준히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이 세가지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여행사입사는 100%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학력이 뒷바침되어 있다면 메이저 및 대기업계열 여행사로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현재 여행사채용실정에서 토익의 비중이 적어지고 토익스피킹이나 오픽의 비중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남은 시간은 회화위주로 공부를 하면 좋겠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실무경험과 자격증만 충족하면 매년 시행되는 메이저여행사공채에 충분이 합격이 가능하리라 예상되고 저희 교육원에 등록이 되면 수강이 끝난 후에도 꾸준히 특채 및 공채 자료를 받아보며 수 년 후에도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많은 학생들이 방학때 교육을 듣고 졸업학기에 맞춰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강료는 OP실무, 아바쿠스예약/발권, 월드스팬예약/발권 자격증5개 취득에 168만원이며 국비지원시 72만원입니다. 스케줄 조정에 따라 두달 혹은 세달과정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걱정되시는 것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opcosea.com
02) 335-2574
이태희 매니저
계좌제닷컴에서 못 찾는 정보는 여기서 찾을 수 있다. - 국비지원교육정보센터 www.gukbi.com
직업능력개발계좌제 및 해외취업 교육정보제공 계좌제닷컴 www.hrdclub.co.kr |